본문 바로가기
생활Tip/생활용품

아워리빙 자작나무 스탠드 옷걸이 겸용 이동식 행거 구매

by 전기똘이 2023. 4. 1.
반응형

무거운 옷 무게를 견디지 못한 기존의 이동식행거가 결국 파손되어 새로운 행거를 구매해야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파손된 기존 행거

인터넷 검색 결과 다양한 이동식 행거가 검색 되었으며 저는 우선 가격적인 측면과 견고함을 기준으로 행거를 고르던 중 아워리빙의 이동식 행거를 구매하기로 하였는데요.

 

아워리빙은 이동식행거 뿐만이 아닌 정리수납, 주방공간, 욕실공간, 사무공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워리빙 자작나무 스탠드 옷걸이 겸용 이동식 행거 제품을 구매 조립하고 솔직리뷰 해보도록 할게요.

1. 종류

종류는 일반형과 와이드형 2가지가 있으며, 색상 화이트메탈블랙 2가지 있어 총 4가지 제품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크기는 일반형은 W863 x D430 x H170, 와이드형은 W1200 x D430 x H170

 

일반형과 와이드형의 차이는 너비가 더 크면서 그 부분에 수납공간이 추가되어요.

집에 이동식 행거를 구매하게 되어 아워리빙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설치할 곳 너비를 한번 확인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2. 특징

1. 최대 하중

제가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었으며 이번에 아워리빙 제품 구매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는데 최대하중 80kg 스틸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옷의 무게는 충분히 견딜 수 있을 거 같았어요. 제품 자체 무게는 일반형 2kg와이드 3.8kg

 

2. 다양한 수납공간

다양한 제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약 50개 정도의 옷을 수납할 수 있어요. 옷의 두께에 따라 수납양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거 같아요

 

하단 수납공간도 넓어 다양한 형태로 활용(바구니 사용 etc)이 가능하니 제대로 공간을 활용한다면 더 많은 수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일반형의 메탈블랙 색상을 선택하였는데요. 조립을 하면서 느낀점을 설명드릴게요.

일반형(메탈블랙)과 사은품(다용도 걸이 타월)

색상은 메탈블랙 색상이라서 일반 블랙색상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것 같네요. 아워리빙 제품 구매 시 다용도 걸이 타월은 사은품이니 구매 시 참고해 주세요.

아워리빙 자작나무 스탠드 옷걸리 겸용 이동식행거 조립방법

1. 하부 조립

가는 고정 파이프 4개, 바닥 고정 파이프 2개, 짧은 나사 8개

가는 파이프를 4개를 먼저 바닥 고정 파이프 1개에 전부 연결하신 후 짧은 나사 4개를 조립하고 다 조립 후 반대편 바닥 고정 파이프를 연결하여 조립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짧은 나사를 80% 정도만 조여주세요

 

2. 상부 조립(1)

왼쪽 윗파이프, 오른쪽 윗 파이프, 가로파이프, 긴 나사 2개

오른쪽 윗 파이프와 긴 나사를 먼저 연결한 후 왼쪽 윗 파이프와 긴 나사를 연결해 주시면 쉽게 연결이 가능해요.

긴 나사를 80% 정도만 조여주세요

 

3. 상부 조립(2)

상부(1), 아래쪽 파이프 2개, 짧은 나사 2개

아래쪽 파이프 홈과 조립된 상부(1)과 홈을 잘 보시고 연결해 주시면 돼요. 홈에 맞게 안쪽까지 밀어주시면 돼요.

조립된 상부와 아래쪽 파이프 한쪽을 먼저 연결한 후 반대편을 연결해 주시면 돼요.

짧은 나사를 80% 정도만 조여주세요

 

4. 상부 + 하부 조립

상부, 하부, 긴 나사 2개

상부와 하부를 눕힌 다음 연결한 후 긴 나사를 한쪽에 조립한 후 반대쪽 조립하시면 돼요.

긴 나사를 80% 정도만 조여주세요

 

5. 바퀴 조립

본체, 바퀴 4개

바퀴 조립은 돌리실 필요 없이 그냥 안으로 쑥 밀어 넣어주시면 돼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브레이크 있는 바퀴가 2개만 있으니 위치를 잘 신경 쓰셔서 조립하시면 될 것 같아요.

 

6. 수평 맞춤

수평 맞춤 실패

저는 모든 나사를 100% 다 조립한 후 세워보니 수평이 잘 맞지 않았어요.

 

TIP. 모든 나사를 80% 정도만 조여서 전체를 조립한 후, 양쪽 수평을 조절한 상태에서 밑에서부터 위쪽으로 하나씩 나머지 나사를 조여주세요.

 

모든 나사를 다시 80%까지 풀고 재조립하였지만 저는 결국 수평을 완벽히 맞추지 못하였어요! ㅜㅜ

하지만 사용에는 문제가 없을 거 같아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였는데요.

이 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니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80%만 조립하셔야 할 것 같아요.

3. 총평

완성된 제품

다 완성된 모습으로 앞뒤의 폭도 있어서 그런지 생각했던거 보다 더 크게 느껴지네요.

 

일반형의 무게는 2kg 확실히 묵직한 느낌은 들지 않아 튼튼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옆 부분을 나사로 전부 고정하므로 나사가 무게를 버텨 준다면 충분히 기존의 제품보다 튼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벼운 무게로 인해 이동이 편리한 장점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존의 제품은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이 아닌 그냥 연결하여 조립하는 방식이어서 결국 옷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파손되었으나 아워리빙의 제품은 나사로 고정시켜 충분히 하중을 견딜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은 26,570원으로 구매하였으며, 가격 대비 충분히 완성도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조립시간은 한 명이 조립하여 15~2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저는 조립 난이도, 가격, 견고함을 모두 생각하였을 시 만족스러운 제품이고 충분히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이었어요

제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하여 이동식 행거 구매 시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리뷰는 내 돈 내산 제품으로 저의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 있으며, 저의 솔직하고 진솔한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