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띠부띠부씰

2022년 돌아온 포켓몬빵 종류별로 구매한 후기

by 전기똘이 2023. 3. 22.
반응형

초등학교 시절 유행하던 포켓몬빵이 새롭게 돌아왔어요. 그 당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엄청난 유행이었는데요. 저도 거기에 동참해서 열심히 띠부씰을 모았던 기억이 나네요. 그 시절 굉장한 인기도 있었지만 띠부씰을 모으기 위해 빵은 먹지 않고 버인 일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출처 삼립공식 보도자료

그랬던 포켓몬빵이 2022년 그때 그 추억 소환을 위해 다시 우리에게 돌아왔어요. 그 당시 초등학생들은 어른이 되었고 지금의 초등학생들까지 띠부씰 모으기에 동참하게 되면서 포켓몬빵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을 해야 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요.

저 역시 초등학생 때의 띠부씰 모았던 추억을 되살려 띠부씰 모으기에 동참하기로 하였어요.

삼립은 이런 신드롬적인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빵을 출시하여 띠부씰을 모으면서도 여러가지 빵을 맛보고 느낄 수 있게 하고 있어 인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가격은 판매점 차이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야광띠부씰, 대왕띠부씰, 러블리띠부씰이 포함된 제품에 대한 리뷰보다 기존 1,2세대 띠부씰이 포함된 제품을 위주로 최대한 많은 포켓몬 빵을 먹어보고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1. 1세대(7종)

1.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가격 : 1,500원 칼로리: 262kcal)

위아래 겉에 덮여있는 빵종이를 벗겨주시면 돼요.

어릴 때 포켓몬빵 인기 1순위였던 고오스의 초코케익은 예전 그 맛 그대로인 거 같아요. 안에 초코크림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으며, 겉은 푹신푹신하여 그냥 먹어도 목 막힘이 없어요 달달하고 진한 초코케익이라는 생각이 들며, 1,500원 가격은 비싸지 않고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케익은 역시 우유랑 조합했을 때 최고의 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가격 : 1,500원, 칼로리 : 296kcal) 2개입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역시 예전 인기 1순위였던 만큼 재출시 되었는데요. 역시 예전 맛 그대로 맛있습니다. 초코 롤케익 안에는 초코가 박혀 있어 롤케익을 진한 초코맛을 더욱 진하게 하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씹히는 초코는 먹는 재미를 더해 주는 것 같아요. 초코 롤케익 역시 우유랑 조합해서 먹었을 때 최고의 맛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3. 피카피카 촉촉치즈케익(가격 : 1,500원, 칼로리 : 300kcal) 2개입

 

시중 제과점에 파는 치즈케익에 피카츄 모양만 새겼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맛은 특별한 맛은 느낄 수 없고 일반적으로 먹는 치즈케익 맛이며 크기는 생각보다 커서 우유랑 간식으로 먹기 적당해요.

 

4.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빵(가격 : 1,500원, 칼로리 : 313kcal)

 

매운맛을 좋아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빵이에요. 기본적으로 포켓몬빵은 어린아이들의 겨냥해 초코와 단맛을 기본으로 하는 빵 종류가 많이 나오는데요.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빵만 그에 반해 매운맛을 추가하였어요. 안에는 햄이 들어가 있어 씹히는 맛도 있으며,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빵이에요. 가격 대비 가장 훌륭한 맛이 아닐까 생각하며, 대신 매운맛으로 인해 너무 어린아이가 먹기 위해 매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빵(가격 : 1,500원, 칼로리 : 366kcal)

딸기잼과 카스타드크림 두 가지 종류가 한쪽씩 넓게 들어 있어요. 빵은 살짝 두껍고 퍽퍽해 아쉬우나 맛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이에요. 우유랑 먹을 시 괜찮은 맛이에요

 

6.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가격 : 1,500원, 칼로리 : 269kcal)

굉장히 퍽퍽하고 맛이 없어요. 겉은 바삭한 거 같지만 빵 안에는 아무것도 없이 퍽퍽하여 솔직히 1,5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며, 포켓몬빵 중 가장 맛이 없는 제품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현재는 단품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봐요.

 

7.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가격 : 1,500원, 칼로리 : 356kcal)

아직 먹어 보지 못한 미지의 빵으로 먹게 되면 리뷰하도록 할게요!!

 

2. 2세대(4종)

1. 피카츄 딸기바나나 컵케익(가격 : 3500원, 칼로리 : 223kcal , 냉장)

포켓몬빵 중 가장 비싼 가격 중 하나인 제품이며 크기는 지름 6.5cm 높이 8cm 정도로 작은 크기예요. 가격은 디자인에 신경을 써서 비싸지지 않나 싶을 정도로 귀엽고 신경을 많이 썼어요. 기존 망고컵케익은 망고크림에 내부에는 망고잼이 들어있어 개인적으로 별로였으나 딸기 바나나컵케익으로 리뉴얼되어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위에는 바나나크림이 올려져 있으며 부드럽고 내부에는 딸기잼이 들어 있어요. 빵은 카스타드 맛으로 기존의 망고컵케익보다 조화가 좋아져 맛이 있어요. 참고로 피카츄 귀는 먹는 부분이 아니에요.

 

2. 푸린의 피치피치슈(가격 : 원, 칼로리 : kcal, 냉장)

아직 먹어 보지 못한 미지의 빵으로 먹게 되면 리뷰하도록 할게요!!

 

3. 피카피카 달콤 앙버터샌드(가격 : 2,200원, 칼로리 : 343kcal, 냉장) 2개입

2세대 냉장 제품 중 하나이며, 안에는 버터랑 앙금이 같이 들어 있어요. 최근에 유행하는 앙버터를 포켓몬빵에 이용한 거 같아요. 겉의 빵 맛은 크림샌드의 빵과 같으며, 속에는 앙버터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맛은 그 정도의 가격은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4. 발챙이의 빙글빙글 밀크요팡(가격 : 1,500원, 칼로리 : 258kcal)

아직 먹어 보지 못한 미지의 빵으로 먹게 되면 리뷰하도록 할게요!!

 

3. 3세대(5종)

1.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가격 : 2,000원, 칼로리:357kcal)

다른 제품과 달리 메타몽의 말랑말랑 블루베리 제품은 찜떡형태로 제작되었는데요. 블루베리향이 은은하게 나며 찜떡이라서 그런지 쫀득쪽든해요.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없으며, 블루베리가 잼? 이 안에 들어 있는 거 같은데 딱히 씹히거나 하지는 않아요. 쫀득한 떡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제 입에는 그리 맞지 않았어요

 

2. 돌아온 이슬의 초코파운드(가격 : 1,500원, 칼로리: 407kcal)

초코가 중간중간 박혀있는 초코파운드예요. 초코라도 그리 달지는 않으며 촉촉하지만 그냥 먹는다면 약간은 퍽퍽할 수 있어 우유랑 같이 먹으면 상당히 조합이 좋아요. 코코아분말향이 나며 개인적으로는 2세대 빵 중에 맛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3. 이상해씨의 초코팡팡(가격 : 1,500원, 칼로리: 274kcal)

빵은 생각보다 약간 퍽퍽하고 제 입에는 그리 맞지 않았어요. 초코크림은 많이 들어 있지만 빵과 조화는 잘 안되었으며 중간중간에 초코가 박혀 있는것이 단맛이 나요. 우유랑 같이 안먹으면 퍽퍽하 느낌이 강해 저는 같이 먹길 추천드려요.

 

4. 잠만보의 BIG피자(고르곤졸라, 불닭피자)

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4. 겨울시즌(4종)

1. 포켓몬호빵(1개입) 2종

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포켓몬호빵(4개입) 2종(소불고기, 호두단팥)

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5. 디저트류(러블리시리즈 포함)

1. 럭키의 레드벨벗 브라우니(가격 : 1,800원, 칼로리 : 290kcal)

브라우니 안에 초코덩어리가 들어 있으며, 생각보다 너무 많이 달아서 먹다 보면 약간 힘들 수도 있어요. 디저트용으로 커피랑 같이 먹길 추천하며 단 디저트를 좋아하면 괜찮을 거 같아요.

 

2. 피츄의달콤상콤타르트(가격 : 1,800원, 칼로리 : kcal)

제 블로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3. 삐삐의크린베리넛츠 브라우니(가격 : 1,800원, 칼로리 : 245kcal)

제 블로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4. 님피아의딸기콕콕초코브라우니(가격 :1,800원, 칼로리 : 383kcal)

제 블로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6. 5세대(4종)

1. 이브이의 솔티드 피넛롤(가격 : 1,800원, 칼로리 : 290kcal)

최근 새롭게 출시된 제품 중 하나이며 롤케익 형태로 나왔어요. 안에 크림은 땅콩맛이 나며 빵은 부드러워 맛이 크림과 상당히 어우러진다는 생각이 들어요. 최근 들어 포켓몬빵 가격들이 비싸졌다가 다시 가격이 조금 다운되어 나온 제품인데요. 롤케익 역시 우유랑 같이 먹었을 때 맛있다고 생각해요!

 

2. 깜지곰의 달콤꿀단지팡(가격 : 1,800원, 칼로리 : 304kcal)

발챙이의 밀크요팡 업그레이드 버전인 거 같아요. 빵과 같이 먹으면 달고 고소한 느낌이 들어서 맛이 있어요! 꿀만 먹으면 많이 달아서 빵과 함께 먹도록 주의해 주세요. 우유랑 같이 먹을 시 더 맛있어요.

 

3. 피츄의 달콤소스 황치즈크림빵(가격 : 1,800원, 칼로리 : 330kcal)

봉지를 벗기면 치즈향이 강하게 나며, 치즈샌드에 들어가는 치즈향과 비슷해요. 소보루빵에 안에 치즈가 들어있으나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빵은 꼬부기빵 처럼 퍽퍽해요. 치즈는 짠맛이 강하여 치즈랑 빵이랑 같이 먹길 추천드리며, 빵이 퍽퍽하여 우유랑 같이 먹으시면 좋아요

 

4. 부스터의 어니언크림치즈빵(가격 : 1,800원, 칼로리 : 233kcal)

빵은 바게트빵처럼 보여 딱딱해 보이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푹신한 식감이에요. 안에 크림은 이름 그대로 양파맛과 크림치즈맛이 섞여나며 크림은 굉장히 부드러워 짠맛이 조금 나서 빵과 크림의 조화과 굉장히 좋아 맛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으며 우유랑 같이 먹는 것도 추천드려요.

 

7. 돌아온 포켓몬빵 총평

기존 띠부씰(4cmx5cm), 대왕띠부씰(5cm×7cm)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립 공식 보도자료를 근거로 1세대(7종), 2세대(4종), 3세대(5종), 5세대(4종)으로 구분하였으며, 총 기존 띠부씰을 기준으로 총 20종의 종류가 나왔어요.

 

1세대 제품은 가격적인 부분과 맛 부분에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우며, 5세대까지 나오는 동안 인기 없는 제품은 단품 된 것으로 보여요.

 

2세대 제품은 냉장제품이 나오면서 가격적인 측면이 올라갔으나, 맛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어 아쉬운 세대인 거 같아요,

 

3세대 제품은 빵이 아닌 떡 제품이나 냉동피자 제품이 나오는 등 다양한 시도를 시작하는 시기인 거 같아요. 맛도 대부분 괜찮은 편이에요.

 

5세대 제품은 가격도 안정화되고 1~3세대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맛 또한 대부분 맛있어 5세대는 괜찮은 세대라고 생각이 들어요.

 

대부분 포켓몬빵 제품들은 초코를 베이스로 하는 제품이 많이 있어 어른들이 먹기에는 단맛이 강한 느낌이에요.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제품들은 확실한 거 같으며, 앞으로 계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여 포켓몬빵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띠부씰을 모으기 위해서는 한 번씩 먹어 보시길 추천드리며, 제 리뷰를 보시고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리뷰는 내 돈 내산 제품으로 저의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 있으며, 저의 솔직하고 진솔한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