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맛집

대구 동구 이색칼국수 제주곤이칼국수 파티마신암점 방문했어요!

by 전기똘이 2024. 1. 9.
반응형

대구에는 다양하고 특색 있고 이색적인 맛집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여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도시인데요.

 

저희 부부도 튼튼이와 함께 대구의 다양한 맛집을 다니는 것을 좋아해 함께 방문하여 맛있는 음식을 즐기곤 하는데요.

최근 대구에서 이색적인 칼국수로 인기가 많은 제주곤이칼국수 매장이 있으며 저는 개인적으로 칼국수도 좋아하고 곤과 알을 좋아하는데 이걸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다니 굉장히 기대가 컸으며 최근 집 주변에 도보로 방문할수 있는 곳에 오픈을 하여 한번 찾아가 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대구 동구에 위치한 제주곤이칼국수 파티마신암점에 방문하고 솔직하게 리뷰해보도록할게요.

  위치 : 대구 동구 동대구로 590 301동 1층 106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라스트오더 22:30

  주차장 : 있음

상가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공간이 넓어 주차하기 편리해요.

  전화번호 : 0507-1497-8803

1. 1층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매장 외부에 웨이팅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매장내부는 꽤 넓으며 사각 테이블로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고 2인석, 4인석, 6인석으로 비치되어 있었어요.

매장 내부에는 독립된 공간이 존재했으며 저희가 방문했을 시에는 이미 예약이 되어 있었으나 독립된 공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아요.

주방 왼쪽에는 앞치마와 오른쪽에는 셀프바가 위치되어 있으며 김치, 단무지, 고추, 된장 등 칼국수에 어울리는 밑반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셀프로 이용하시면 돼요.

후식으로 자몽음료가 마련되어 있으며 자극적이지 않고 꽤 맛있어 기억에 남았어요.

화장실은 매장밖 건물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내부의 안내를 따라가시면 찾으실 수 있어요.

2. 총평

저희는 이용 전 미리 아기 동반 예약을 하였고 아기의자가 비치되어 있어 이용이 편했으며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돼요.

처음 방문은 칼국수를 먹기 위해 방문하였지만 많은 분들이 전골을 먹고 있었고 엄청난 양의 곤과 알을 보고 홀린 듯이 주문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는 알곤전골 28,000원, 볶음밥 2,000원 음료 2,000원, 튼튼이를 위해 알감자전 8000원 총 40,000원을 주문하였어요!

 

알곤전골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곤과 알이 굉장히 많았으며 국물맛을 시원하게 해 줄 양념과 쑥갓, 콩나물, 무, 꽃게가 듬뿍 들어가 있어 보기만 해도 배가 불렀는데요!

알과 곤은 한번 익혀서 나오면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국물을 쑥갓과 알곤에 잘 베어 들게 섞어주면 되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먹는 방법 등을 사장님 및 직원분들에게 문의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부담 없이 문의해 보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

 

쫀득쫀득 고소한 식감의 곤과 알 특유의 톡톡 쏘는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으며은 재료가 신선해 특유의 맛이 잘 느껴졌으며 고추냉이 간장소스에 찍어먹는 것도 별미였어요.

 

 
 

국물은 무 콩나물 해산물과 매콤 칼칼하지만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고 속이 따뜻해져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먹기 정말 좋았으며 콩나물도 별미로 아삭함이 잘 살아 있으며 간이 적절히 잘 베어 있어 별미였어요.

 

 

볶은밥은 전골의 마지막을 장식해 주는 별미로 전골을 먹어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로 주문하면 주방에서 직접 조리해 주어 저희는 편하게 먹기만 되는데요.

 

볶음밥은 타닥타닥 소리가 나면 먹으면 되니 참고해 주세요.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의 볶은밥은 밥알이 소스에 잘 배어 있어 정말 일품이었으며 양도 굉장히 많아서 전골을 먹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려요.

 

 

알감자전은 튼튼이를 위해 주문한 메뉴로 양이 굉장히 많았으며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 하여 그 상태로 전으로 구워진 형태였어요.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하였지만 감자 특유의 향과 맛이 잘 살아 있으며 얇은 감자를 하나씩 떼어먹는 재미도 있었으며 부담스럽게 간이 되어 있지 않아 아이와 함께 먹기도 좋았으며 케첩에 찍어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매장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장분위기는 넓고 깔끔했으며 추운 겨울 저녁에 친구들 및 회식으로 전골 먹기에 좋은 분위기였으며 아기의지와 전자레인지도 사용가능해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부담 없이 좋았어요.

 

아파트 상가주자차장이 굉장히 넓어 차를 이용하여 방문하시려는 분들에게 주차하기 편한 장소였어요.

 

음식의 양은 3~4인이 먹을 정도로 굉장히 양이 많아서 놀랐으며 맛집답게 초 저녁인데 굉장히 많은 손님들이 오신 걸 보고 소문난 맛집이라는 것을 느꼈고 맛을 보고 다시 한번 진짜 맛집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메인메뉴가 칼국수지만 전골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술안주로 먹기에도 최고이지만 가족모임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골을 주문했다는 생각에 그 선택이 후회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사장님,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맛있는 음식을 더욱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고 연말 단체 회식, 가족모임, 이색적인 음식 데이트장소로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여 대구신암동맛집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추후 칼국수를 먹어보기 위해 재방문하고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