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맛집

대구 동구 흑돼지곰탕 맛집 탕반옥 방문했어요!

by 전기똘이 2024. 1. 10.
반응형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며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따듯한 겨울옷을 준비하거나 집안 난방을 하여 기온을 올리는 방법 등으로 겨울 보내고 있을 건데요.

 

각자만의 방식으로 겨울을 이겨내는 방법이 있을것이며 저희 가족은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중요한 것이 음식에 있다고 생각하며 따듯한 국물요리를 즐겨 먹는데요.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은 냉면이 있듯이 겨울을 대표하는 음식은 따듯한 국물요리가 많이 떠오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추운 겨울날 우리나라 대표 국물요리 중 하나인 곰탕이 있으며 곰탕은 고기 위주로 우려낸 국물 요리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곰탕의 종류도 다양하고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며 이색적인 재료를 이용하는 곳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대구 동구의 이색적인 재료인 흑돼지를 사용한 곰탕 맛집으로 알려진 탕반옥을 방문해 보고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위치 :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56길 3-4 1층

 

  영업시간 : 월~토 11:30 ~ 20:30(일요일 정기휴무), 라스트오더 22:00

 

  주차장 : 있음

매장앞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전화번호 : 0507-1373-1680

 

1. 1층

웨이팅시 전화번호 입력을 하면 카톡으로 안내되며 왼쪽 대기실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따듯한 차도 마련되어 있어 마시면서 편하게 기다릴수 있는 공간이에요.

옷걸이는 좌우로 외투를 벗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요.

매장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며 입구에 다양한 화분들이 매장 안 싱그러운 느낌을 줘 보기 좋았어요.

테이블은 굉장히 독특했으며 회의실처럼 배치되어 있으며 사장님이 중간에서 서빙해 주는 방식으로 이색적이었어요.

화장실은 매장내부에 존재하며 남/녀 구분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했어요.

 

2. 총평

저희가족은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였으며 아기의자 한 개와 부스터의자 2개가 비치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메인메뉴는 탕반(흑돼지곰탕) 단일메뉴로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졌어요.

저희는 어른4명 아기 1명이 방문하였으며 메뉴는 흑돼지곰탕 4X10,000원 = 40,000원, 흑돼지만두(8개) 7,000원 아삭고기피망 2,000원 총 49,000원을 주문하였어요.

 

밑반찬은 부추와 김치로 2가지로 깔끔했으며 특히 부추는 아삭하고 짜지않고 기분 좋게 간이 되어 있어 모든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았으며 부추는 요청 시 추가로 주며 김치는 셀프로 이용하시면 돼요.

아삭고기피망24시간 동안 차갑게 만들어진 피망으로 시원하고 아삭함이 살아 있었으며 특히 다진고기가 들어간 수제된장소스가 굉장히 별미로 된장소스이지만 짜지 않고 매콤한 맛으로 듬뿍 올려먹으면 산뜻한 맛으로 입맛을 한층 더 돋울 수 있는 맛으로 방문하면 무조건 시켜야 되는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흑돼지만두는 피가 흑돼지처럼 오징어색소와 흑임자로 까맣게 만들어서 신기했으며 굉장히 쫀득쫀즉해 여태껏 먹어본 사이드 메뉴 만두 중 가장 맛있었으며 흑돼지로 만들어 속은 육즙이 가득하며 쫀득한 피와 너무나 잘 어울렸으며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부추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수세된장소스와 함께 먹있게 먹을수 있어 너무나 맛있는 만두였어요.

흑돼지곰탕 돼지고기로 만든 곰탕이라는 편견이 있을 수 있지만 국산흑돼지와 앞다리살과 채소만으로 맛을 내서 잡내 없이 맑은 국물이며 시원하고 적절히 간이 되어 있어 추가로 간을 하지 않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하게 맛있으며 밥은 고슬고슬하고 향이 살이 있어 국물과 함께 먹을 시 굉장히 맛있었어요.

 

고기는 얇게 썰어 부드러우며 잡내가 전혀 없이 부추와 함께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수제된장소스와 함께 먹으면 별미였어요.

 

매장은 8월에 오픈하여 깔끔했으며 이색적인 테이블 배치가 눈길을 많이 끌었으며 아기의자가 비치되어 있어 아기와 함께 방문하기 너무 좋았어요.

 

음식의 양은 4인가족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으며 한 번도 먹어본 적 없는 흑돼지 곰탕과 흑돼지 만두 그리고 아삭고기피망을 모두 먹어보니 거를 메뉴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맛있어 사장님께서 단일 메뉴만을 고집하시는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튼튼이도 음식을 함께 먹었는데 함께 방문한 매장 중 고기부터 밥까지 모두 가장 맛있게 잘 먹어서 저희도 기분이 좋았으며 아이들을 위한 아기탕반메뉴도 존재하였으며 저희가 먹는 양의 절반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고기 국물을 먹으며 보통 속이 더부룩할 수 있지만 흑돼지곰탕은 더부룩함 없이 기분 좋은 배부름으로 맛있는 한 끼 대접받는 기분으로 방문할 수 있었으며 늦은 점심시간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계서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점심, 저녁 친구끼리 가족끼리 깔끔하게 먹기 좋으며 혼자 먹기에도 좋은 식당으로 만족스러운 방문이었어요.

 

제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여 이색적인 흑돼지곰탕을 아이와 함께 먹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으며 추후 재방문하고 다시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위치

 

 

반응형